EDI (Electronic Data Interchange)

EDI (Electronic Data Interchange)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전자문서교환)는 관련 기관(예: VDA, UN)에 의해 정의된 표준화된 통신 경로(예: GXS 메일박스) 및 표준화된 메시지 형식(예: ORDERS=주문)을 통해 사업파트너끼리 자료를 전자 교환하는 것을 가리킵니다.

중간에 수동 개입이 없기 때문에 오류 한도가 축소되고, 처리시간이 감소하며, 모든 처리를 자동화 할 수 있고 추적관리성이 개선됩니다. 따라서 귀중한 인력자원을 다른 곳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DI의 장점

EDI는 시간과 인력을 절감해 주고, 업무 과정이 좀더 투명해지며 추적가능해집니다. 또한, 작업흐름 최적화에 도움이 되고, 시너지를 창출하며 표준화된 기술을 통해 신속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

EDI(전자문서교환)를 이용하면 대금청구서를 기록하는 것 같은 수작업이 필요 없어 집니다. 자동화된 작업으로 필요 인력과 필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투명성

피드백(예: 주문 응답서)은 파트너별 ERP 시스템에 대해 이용 가능하며 다양한 부서에 대한 투명성을 개선해 줍니다. 사내 IT 인프라와 관련 로깅 사용으로 기술적 프로세스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통합

파트너별로 ERP 시스템을 사용하면 직원이 기존 지식를 활용하여 작업 흐름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외부 시스템을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표준화

국제적으로 인정된 공통 표준을 사용하기 때문에 EDI 접속을 시행하거나 지원할 때 통신이 쉽습니다.

이러한 특징들로 인해 EDI는 사업 파트너 사이에 사업 프로세스를 계획하는데 있어 비용 효율적인 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드밴스에서의 지속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