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00개의 형광램프를 혁신적인 SubstiTUBE LED 튜브로 교체한 혼다

유럽, 벨기에, 겐트, 2014년

적용 분야: 산업

하위 적용 분야: 공장

기술: LED, LED 튜브, 조명 기구


프로젝트 요약

벨기에의 겐트항에 위치한 혼다 모터 유럽 로지스틱스는 30년도 넘는 시간 동안 유럽 내 혼다의 물류 센터 역할을 해왔습니다. 최근 이곳에서는 8,000개의 구식 형광램프를 컨테이너로 옮기고 오스람의 에너지 절약적 LED 튜브로 교체하는 작업이 진행되었으며, 새롭고 혁신적인 LED 스트립라이트 조명은 교체 직후부터 에너지 및 유지보수 비용을 20% 이상 줄여주고 있습니다.


비용 절감의 원동력이 되는 오스람 LED 램프 및 LED 조명 기구

수년간 지속된 조명의 에너지 소비는 언제나 주요 비용 중 하나였습니다. 혼다가 완전히 에너지 절약형 LED 조명 기술로 전환하겠다는 결정을 내린 것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오스람과의 협업을 통해 기존 형광 조명 기구에 오스람 LED SubstiTUBE Basic 및 Advanced LED 튜브를 장착시켰으며, SubstiTUBE LED 튜브가 장착된 MONSUN T26 조명 기구도 설치했습니다.


간편한 교체, 보장된 운영

혼다가 오스람을 LED 공급업체로 선택한 이유는 교체의 용이성 때문입니다. 오래된 형광램프와 스타터를 빼내고 새로운 LED 램프와 스타터를 끼워넣는 간단한 작업은 눈 깜짝할 사이에 완료되며, 기술자의 도움도 필요치 않습니다. 명확성 또한 혼다가 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번 건과 같은 커다란 투자에는 적절한 품질을 보장해줄 수 있는 기업과의 협업이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혼다의 시설 운영 매니저인 다비드 샤우비그(David Schauwvliege)는 "혼다와 마찬가지로, 오스람 또한 훌륭한 명성을 가졌으며 지속 가능성을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회사입니다. 이미지에 아주 조금의 손상이 가는 것도 절대 용납하지 않는 회사죠" 라고 말했습니다.


보다 적은 에너지 소비량, 보다 낮은 빈도의 유지보수

램프를 교체한 덕분에 혼다는 이제 이전보다 현저히 적은 양의 에너지를 소비하며, 2년 후에는 투자 회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계산은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한 부분은 에너지 소비량 절약으로, 혼다는 다달이 청구서에서 에너지 비용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혼다의 선임 컨설턴트인 노에 디네카(Noë Denecker)는 이에 대해 "당사의 전기 사용량은 20%나 감소했으며, 직원들은 보다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일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다른 부분은 교체 비용 절약입니다. 이전에는 형광램프 교체에 많은 노동 시간이 소요되었으며, 그로 인해 더 높은 교체 비용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40,000시간의 수명을 가진 오스람 SubstiTUBE 덕분에 향후 10년 동안 램프를 교체할 필요가 없어지면서, 혼다는 노동 비용까지도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속 가능한 효과를 가진 LED 스트립라이트 조명

조명 설치에 앞서, 직원들의 반응을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존이 설치되었습니다. LED 스트립라이트가 눈으로 보기 좋고 편안하다고 느낀 직원들은 이를 긍정적으로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테스트존 운영은 직원들에게 혼다가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다비드 샤우비그(David Schauwvliege)는 "저는 언제나 이 LED 조명 프로젝트의 목적이 환경과 혼다의 비용 절감, 그리고 PR에 있다고 말해왔습니다. 이 세 가지가 바로 제가 생각한 프로젝트 목표였는데, 아주 성공적으로 달성한 것 같네요" 라고 말했습니다.


프레스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