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스 패션 매장을 위한 정교한 조명 솔루션

유럽, 네덜란드, 2012년

적용 분야: 상점

하위 적용 분야: 부티크

기술: 전자 컨트롤 기어, 고휘도 방전 램프


개요:

  • 비즈니스 패션 매장을 위한 정교하고 적합한 조명 컨셉
  • 스포트라이트, 조명 기구, 조명 및 전자 컨트롤 기어를 아우르는 완벽한 조합
  • 신속한 투자 회수 효과 – 대도시 매출 최대 25% 상승
  • 에너지 효율성 및 긴 수명을 통한 비용 절약
  • 최대 10%의 광효율 증가

도전 과제: 국제적인 감각 연출

멕스는 전 세계 65개국에서 남성, 여성, 청소년 및 아동을 위한 의류와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국제적 라이프스타일 기업입니다. 이 브랜드는 낙관주의, 독립성, 영감, 그리고 "삶의 즐거움"의 대명사로, 이 모든 것은 멕스의 메트로폴리탄 캐주얼 제품군에 반영되어 있는 가치들입니다. 몇 년 전, 멕스는 비즈니스 패션으로 제품군을 확장함에 따라 매장 내 여러 섹션의 장식과 조명을 변경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포멀한 룩과 비즈니스 정장의 느낌을 조화시키기 위해, 천장과 벽에 하얀색 나무 몰딩을 쓰고 밝고 고풍스러운 느낌을 주는 가구를 두는, 우아하고 도회적인 분위기의 타운하우스 룩을 선택했습니다. 멕스는 이 룩을 멋지게 마무리 해줄 수 있는 완벽한 조명 컨셉을 모색했습니다. 모던한 우아함이 그대로 반영되어 고객들에게 집에 있을 때처럼 편안한 기분을 선사하는 한편, 제품을 근사하게 비춰주는 조명 컨셉을 원했습니다. 이는 곧 전체 조명과 액센트 조명 간의 적절한 조화를 달성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솔루션: 니즈에 완벽히 부합하는 유연한 조명

멕스는 2012년 봄에 네덜란드 암스테르담과 덴 보스의 타운하우스 지역에 첫 매장을 오픈했는데, 덴 보스 매장의 경우 오래된 영화관 안에 위치했습니다. 디자이너들은 이 매장의 기둥 꼭대기에 LEDVANCE의 오스람 LED 전구가 장착된 Cyl Vario 업라이트 조명을 설치해서 천장을 밝게 비추도록 하는 한편, 유연성이 뛰어난 스포트라이트를 여러 개 설치하여 의류가 어떤 각도에서나 이상적으로 조명될 수 있게 했습니다. 조명 팀은 남성복 매장에서는 검은 색 케이싱으로 소박한 분위기를 연출한 반면, 여성복 매장에서는 보다 안락한 느낌을 위해 하얀 색 케이싱을 사용했습니다. 각 조명 기구에는 35W 등급에 따듯하고 넓게 분포되는 광 패턴(WDL 930)을 지닌 LEDVANCE의 오스람 HCI POWERBALL Plus 메탈 핼라이드 램프가 장착되었습니다. 눈부신 빛과 뛰어난 연색성(Ra ≥ 90)은 의류의 질감과 순수한 색상(특히 붉은 색 및 스킨 톤)의 뉘앙스가 최고로 아름답게 보이게 해줍니다. 멕스의 암스테르담 매장에서 사용된 조명 컨셉의 경우, 최대의 에너지 효율성을 위해 OSRAM POWERTRONIC PTi 35 전자 컨트롤 기어가 장착된 278개의 스포트라이트를 결합했습니다.


혜택: 완벽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에너지 절약적 솔루션

이렇게 효과적이고 유연하며 효율적인 조명 컨셉은 멕스의 제품이 언제나 사람들의 주목을 받도록 합니다. 이 컨셉은 높은 발광 효율성을 35W 전구 및 오스람 POWERTRONIC PTi 35 전자 컨트롤 기어와 결합시켜 발광 효율성을 최대 10%(최대 103 lm/W)까지 증가시키는 동시에 에너지 소비를 감소시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세라믹 버너가 있는 POWERBALL Plus 메탈 핼라이드 램프는 15,000시간의 평균 수명 및 아주 미미한 수준의 광속 저하 등 수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예를 들자면, 12,000시간을 사용한 후에도 이 램프는 계속해서 최초 명도의 80% 수준에 해당하는 빛을 발합니다.

멕스는 현재 본(독일), 겐트(벨기에), 비엔나(오스트리아), 상트페테르부르크(러시아) 및 몬트리올(캐나다)에 새로 오픈하는 매장을 포함한 전 매장에 스포트라이트와 POWERBALL Plus HCI 램프, 그리고 POWERTRONIC PTi 35 컨트롤 기어를 설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드라마틱한 조명 컨셉이 가미된 도회적인 컨셉은 멕스의 성대한 성공으로 이어지면서 최대 25%의 매출 상승 효과를 낳았습니다.


프레스 센터